


기존 상권분석툴은 복잡한데이터만 나열할 뿐, '그래서 이자리가 돈이 되는가?'라는 본질을 알려주지 못 했습니다. 가맹점주들은 경험과 감에 의존한 창업리스크에 갇혀 있었습니다.
리루트(Reroute)는 이 복잡한 문제를 단순한 본질로 재설계했습니다.
단순컨설팅이아닌, 리루트랩스(Labs)의 AI 기술력을 바탕으로, 클라이언트(본사)가 가맹점주를 보호할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 했습니다.
망원경(Scope)으로 멀리 내다보는 것을 넘어, 새로운 경로를 찾아 '다시(Re-)' 본질을 꿰뚫어본다는 의미로 '리스코프(Re-Scope)'라 명명 했습니다.
리스코프는 클라이언트가 '감'이아닌 '데이터'로 의사결정을 하도록 돕는 AI기반 리스크 및 스코어링 시스템입니다.
[Solution 1: AI 데이터시각화 (The Dashboard)]
AI 기반의 상권 분석 대시보드를 통해, 클라이언트(가맹점주)가 지도위에서 경쟁 브랜드와 고객 유형을 직관적으로 필터링하고 분석하는 B2B툴을 제공합니다.

[Solution 2: AI 맞춤형스코어링 (The Scoring)]
리루트의 AI 엔진은 본질만 추출합니다. 배달 중심 입지(A)와 직장인 중심 입지(B)에 맞춰, 각기 다른 핵심 데이터를 분석하고 '총점(B+ (71점))'과 '레이더 차트'로 시각화하여, 클라이언트의 빠른 의사결정을 돕습니다.


[Solution 3: AI 리스크경고 (The Core Value)]
'리스코프'는 수익뿐만 아니라 리스크를 관리합니다.
2km 이내 기존 가맹점'발견 시, 매출 감소의 원인이 될 수 있다는 AI 기반 전략적 경고를 즉시 송출하여, 클라이언트의 자산을 보호합니다.

리루트는 '말'만하는 컨설팅사가 아니라, AI 기반 B2B 데이터스코어링 모델을 직접 개발하고 납품’할 수 있는 기술파트너(Tech Partner)임을 증명했습니다.
클라이언트(본사)는 '리스코프'를 통해, '가맹점주'가 수억원의 손해를 볼 수 있는 치명적인실수를 사전에차단하는 리스크 관리 시스템을 확보했습니다.